[마케띵] 2022년 5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마케띵] 2022년 5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
2022/ 05/ 24

 

 

요즘 ‘반려식물’ 키우기가 유행이래요. 그래서 마케띵에도 식물과 관련된 소식을 담아봤습니다🌿 마케띵에 담긴 식물 소식을 찾으면서 읽어 보세요!

 

 

│ 봉추찜닭, 급식으로 만나요!

이미지 출처: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가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 봉추푸드시스템과 함께 콜라보레이션 메뉴를 출시해요. 학교에 차별화된 상품을 제안하고, 즐거운 식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이번에는 ‘봉추찜닭’의 대용량 밀키트를 출시했는데 밀키트에는 간장 소스와 넓적 당면, 청양 건고추가 담겨있대요. 용량에 비례해 계육을 주문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되었다고 합니다. 이로써 시스템이 간편해지고 조리가 더욱 효율적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요. 

 

 

│ 요즘 핫한 ‘엥? 헐; 오! 음~’ 아이스크림?

이미지 출처: 롯데제과

롯데제과에서 아이스크림 ‘와’의 감탄사 에디션을 출시했어요. 3월경 제품과 관련된 콘텐츠를 인스타그램에 게재한 뒤 반응을 모니터링했다고. 해당 게시물은 좋아요 5천 개를 넘겼고 댓글도 800개 이상이 달렸어요. 그래서 ‘엥?, 헐;, 오!, 음~’과 같이 감탄사명으로 제품명을 바꿔 출시됐고요. 대체로 신선하고 재치 있다는 반응입니다. 소비를 통해 재미를 찾는 펀슈머들을 저격하기 좋은 아이디어죠😊 댓글 중에 사투리 감탄사로도 출시해 달라는 요청이 있었는데, 지역별로 출시해도 재밌을 것 같네요! 

 

 

│ 명함이 씨앗? ‘슬로우파마씨’

 

가장 핫한 동네 성수동에서 식물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슬로우파마씨’에 다녀왔어요. 빈티지한 분위기 속에서도 식물의 생동감이 느껴집니다. 슬로우파마씨에서는 보존액에 담긴 식물과 잎을 활용한 빈티지 액자 그리고 피쉬본, 올리브나무와 같이 다양한 식물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손님들에게 나눠주는 명함도 남다릅니다. 약봉지에 무순 씨앗이 담겨있거든요. 식물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이 좋습니다🌱

 

 

│ 흠집 있어도 괜찮아 ‘크로우캐년 X 씨드키퍼’

이미지 출처: 씨드키퍼

식물 생활 브랜드 씨드키퍼가 아메리칸 라이프 스타일 법랑 웨어 브랜드 크로우캐년과 함께 ‘뉴뉴 씨앗페이퍼’를 판매해요. 작은 흠집이나 상처로 인해 식기로 사용하기 어려운 크로우캐년의 제품들을 씨앗이 태어나는 보금자리로 삼았대요. 씨앗은 스토크, 스위트바질, 매리골드가 포함되었으며 씨앗페이퍼를 크로우캐년의 플랫플레이트에 올려두고 물을 적셔주면 싹을 틔울 수 있습니다. 발아 후에는 종이째로 새싹을 옮겨 흙 속에 심어주세요😉 >> 상품 상세 보기

 

 

│ ‘소프트팝’: 귀여운 디자인 트렌드

이미지 출처: 어도비 블로그

어도비 스톡의 ‘2022 디자인 트렌드’에서는 파스텔톤의 소프트 팝이 올해의 주류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예상했는데요. 소프트 팝이란 ‘유연함’과 ‘재미(FUN)’로 정의할 수 있는 트렌드입니다. 둥글둥글한 모양과 달콤함, 푹신함, 만화스러운 디자인이 주를 이뤄요. 소프트 팝에도 여러 갈래가 있겠죠. 어도비 블로그에서는 그중에서도 달콤한 파스텔 톤과 생동감에 집중하는 ‘아미나 무치올로’와 버블 레터링의 ‘메고 스튜디오’를 소개합니다. 소프트 팝만 모아볼 수 있는 ‘소프트 팝 갤러리’도 준비되어 있어요!

 

 

│ LG유플러스 캐릭터, 왜 문어일까?

이미지 출처: LG유플러스 무너

LG유플러스에도 캐릭터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원래 홀맨이 대표 캐릭터였는데 요즘에는 홀맨의 친구인 문어 캐릭터 ‘무너(MOONO)’가 곳곳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문어는 글월 문 (文) 자가 이름에 쓰일 정도로 똑똑한 생물로 알려져 있고, 8개 다리를 자유자재로 움직이며 일터, 개인의 삶 등 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변해요. 적응력이 뛰어나죠. 이런 문어의 특성과 1인 가구 사회 초년생이 유사한 점에서 착안했대요. 무너는 인스타그램유튜브를 통해 활발하게 소통 중입니다. 콘셉트에 착실한 무너의 팬 커뮤니티도 유쾌하니 꼭 확인해 주세요! >> 구경하기

 

 

│ 드디어 대면으로! 청년마케터 ‘월간모임’

이미지 출처: 청년마케터

청년마케터의 월간모임이 드디어 대면으로 진행됩니다. 28일 토요일 마포구에서 열리는데요. 이번 강연의 주제는 ‘그로스마케팅’입니다. 유성민 연사님께서 다양한 기업의 사례를 소개해 주실 거예요. 구글폼을 작성하여 신청할 수 있는데 ‘이프두’나 ‘마케띵’을 기입하면 이미 할인된 가격에서 한 번 더 할인된 가격(28,000원)으로 입장할 수 있어요. 마케터에게 네트워킹은 정말 중요합니다. 놓치지 마세요! 

 

 

│ 광고성 메시지를 전송한다면 주목!

내용 출처: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광고성 정보 전송을 필요로 하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불법스팸 전송 방지를 위한 정보통신망법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대요. 영리성광고 전송 사업자이시거나 올바른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좋은 기회일 것 같습니다. 설명회는 오는 6월 16일 개최되며 6월 10일까지 온오프믹스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히 보기

 

 

이런 소식도 있어요!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2